• 즐겨찾기추가
  •  
  •  
방문후기
커뮤니티 > 방문후기
홍준표 "박근혜 전 대통령, 황 전 총리에 배신감 느낄 것" 덧글 0 | 조회 10 | 2021-04-05 03:19:59
꼬부기  

자유한국당 당권 주자로 나선 홍준표 전 대표는 8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법무부장관과 총리까지 시킨 황교안 전 국무총리에 대해 배신감을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시 의창구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구속 중인 박 전 대통령의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가 최근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자신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내비친 데 대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총선 때 유승민 의원이 박 전 대통령 가슴을 아프게 했듯이 이번에 그런 말씀을 한 것은 믿는 사람의 배신이라는 측면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전 대통령의 정치 생리상 배신자는 용서치 않는다”며 “하지만 나를 (황 전 총리를 향한 옥중메시지에) 끼워 넣었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당 대표 때) 박 전 대통령을 출당시킨 것은 한국당이 탄핵 정당이라는 프레임에서 벗어나기 위한 불가피한 조처였다”며 “역대 대통령들도 당이 어려울 때 탈당하는게 관례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대선 여론조작 사건이 터지고 곳곳에서 김경수 경남지사 위에 상선이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고 한다”며 “자신의 대선 정당성도 문제가 되고 있는데 전직 대통령을 계속 가둬둘 수 있느냐”며 박 전 대통령 석방을 강조했다.

또 “24년 정치하면서 박 전 대통령과 인연이 없다”며 “서로 은혜를 베풀거나 받은 일이 없다”고 언급했다. 그는 전당대회는 연기돼야 한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당권 주자 중 황 전 총리와 김진태 의원 빼고는 모두 연기하자고 한다”며 “연기하지 않으면 전당대회를 보이콧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TV토론을 유권자 85% 이상이 참여하는 모바일투표하는 날 한다”며 “투표 당일 토론하는 것은 선거역사상 TV토론 제도가 생긴 이후 전무하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선관위에서 그렇게 정한 것은 특정 후보를 검증하지 말라는 것이다”며 “정치판에 처음 들어오는 사람은 검증절차 거쳐야 하고, 검증절차 거치지 않고 당에 들어오면 인재가 아니라 시한폭탄이 될 수 있다”고 황 전 총리를 겨냥했다.

이어 “양승태 전 대법원장 구속 사유는 일제 징용재판을 연기해주는 대신 상고법원 받아주기로 한 재판거래다”며 “당시 재판거래 협의 장소가 대통령 비서실장 공관인데, 황 전 총리가 국가소속 당사자인 법무부장관으로 참석했는데도 유일하게 조사를 안 받았다”고 황 전 총리의 해명을 촉구했다.

홍 전 대표는 “황 전 총리와 청주지검 초임검사로 1년 4개월여 옆방에 같이 있어 아주 친했다”며 “그러나 친한 것과 공당 대표 될 자격이 있느냐는 것은 별개의 문제”라고 말했다.

경남지사 재직 당시 ‘성완종 리스트’ 사건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되지 않은 자신과 비교해 최근 김경수 지사가 현직 지사로 법정구속된 데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내 사건은 정치자금법 위반이고 검찰에서 실형 받아내려면 적어도 4, 5년 구형을 해야 한다”며 “1억원 정치자금은 구속 대상도 아닌 데다 항소심 가서 진술했던 사람의 거짓이 조목조목 드러났다”고 말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제주도홈페이지 #랜딩페이지 #반달섬마리나큐브 #수완지구 윤슬의아침 #남동공단 마크원 #분양알리미 #잠실에스뜨레야 #제주집수리 #르피에드강남 #독골사거리역 더퍼스트뷰 #양주한양립스 #덕은 삼정그린코아 상가 #금남로 센텀시티 #부동산홈페이지제작 #청라더리브티아모 #테라타워 향동8블럭 지식산업센터 #반달섬 라군인테라스 #아파트분양 #몬트레아한남 #양동현대아파트 #연신내역 두산위브미엘 #청라제조형공장 #거북섬상가 #광산 남양휴튼 #서귀포종합설비 #관악스카이르쏘메 #청라더리브 #드림힐스 #강남역힐스테이트 #시화mtv거북섬상가 #서귀포변기 #제주이동식주택 #힐스테이트라피아노삼송 #시화mtv상가 #푸드야 #펜션홈페이지제작 #홈페이지만들기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

  상호: 신흥펜션 / 대표자: 박성희 / 사업자번호: 763-29-00650 / 주소: 충남 논산시 연무읍 마봉로 28 / TEL: 010-5514-4251

  Copyright ⓒ 2012 신흥펜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