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추가
  •  
  •  
방문후기
커뮤니티 > 방문후기
필리핀 보라카이 전세기 운항 중단..휴가철 앞두고 '날벼락' 덧글 0 | 조회 8 | 2021-04-07 23:11:20
달리면  

필리핀 정부가 환경문제로 폐쇄했다가 지난해 10월 재개장한 보라카이를 오가는 항공사들을 대상으로 부정기편 운항을 중단한다고 선언했다. 정기편은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으나 현지 노선을 운항 중인 에어부산, 진에어, 에어서울 등 국내 항공사들도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필리핀 정부가 재개장 당시 내걸었던 ‘입국자 수 제한’ 등 환경보호 조건을 다시금 강화하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어서다.

1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필리핀 정부는 이날부터 보라카이 환경보호 조치에 따라 전세기 부정기편을 운항하는 항공사들에 운항 중단을 통보했다.

국내 항공사 가운데는 지난 4월부터 주 2회(월요일·금요일) 부정기편으로 보라카이 칼리보 노선을 운영해온 에어부산이 대상이다.

에어부산은 지난주 필리핀 정부로부터 이 같은 조치를 통보받고, 이날 전세기 편부터 운항을 중단한다고 여행사와 고객들에게 공지했다.

현재 에어부산은 환불수수료 면제, 대체 여행지 유도 등 구체적인 대책 마련을 고심 중이다. 에어부산과 계약을 맺고 이 노선 운영에 참여한 주요 여행사는 하나투어·모두투어·노랑풍선 등이다.

이들은 본격적인 여름 여행 성수기를 맞은 가운데 ‘명소’로 꼽히는 보라카이행 운항이 중단돼 직접적인 영향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항공편이 취소되면 해당 여행을 주관한 여행사의 고객 신뢰도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며 “한국과 중국 항공사가 필리핀에 운항 요청을 해서 오늘과 내일 중에 결과가 나온다는데 현재로서는 그 결과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고 토로했다.

앞서 필리핀 정부는 지난해 10월 보라카이를 재개장하면서 여행객 수 제한 등 새 규칙을 발표했다.

섬이 수용할 수 있는 최다 인원은 5만5000명 미만으로 섬 주민 3만5000여명을 고려해 체류 관광객 수를 1만9000명으로 제한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필리핀 정부의 운항 중단 선언은 재개장 당시 조건으로 걸었던 여행객 수 제한을 다시금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영업을 허가한 현지 호텔 수도 정해져 있는 만큼 정기편 외에 부정기편으로 관광객이 많아져 다시 입도 인원을 조정하려는 의도에서다.

이 때문에 성수기 시즌 부정기편 운항으로 수요 확대를 노렸던 국내 항공사들의 계획에도 차질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 통상 항공사들은 여행 수요가 많이 늘어나는 휴가 성수기에 대비해 탑승률이 넢은 인기 여행지를 중심으로 부정기편 운항을 계획한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양주한양립스 #분양알리미 #몬트레아한남 #원흥광양프런티어밸리6차 #남동공단 마크원 #펜션홈페이지제작 #푸드야 #청라더리브티아모 #블로그제작 #제주이동식주택 #랜딩페이지 #모바일홈페이지 #덕은 삼정그린코아 상가 #시화MTV거북섬상가 #수완 한국아델리움 더숲 #남동공단 청류지산 #현대테라타워향동 #신도림에듀시티 #시화호 라군인테라스 #현대그리너리캠퍼스별가람역 #남동공단 금호오션타워 #강남역힐스테이트 #안산스마트스퀘어 #관악스카이르쏘메 #제주도홈페이지 #로머스파크 헤리티지 #서울대역더퍼스트힐 #힐스테이트라피아노삼송 #풍무스카이파크 #청라지식산업센터 #복사기렌탈 #서귀포종합설비 #제주인테리어 #태평퍼스트힐 #별내현대그리너리캠퍼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

  상호: 신흥펜션 / 대표자: 박성희 / 사업자번호: 763-29-00650 / 주소: 충남 논산시 연무읍 마봉로 28 / TEL: 010-5514-4251

  Copyright ⓒ 2012 신흥펜션 All rights reserved.